알레르기예방법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빨갱 조회 9회 작성일 2021-01-17 22:34:00 댓글 0

본문

집에서 할 수 있는 알레르기 예방법 / YTN 사이언스

알레르기 비염의 주원인인 집먼지진드기는 침대 매트리스에서 200만마리가 산다고 하는데인체에 해로운 집먼지진드기를 없애법과 그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알레르기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다.

[YTN 사이언스 기사원문] http://www.ytnscience.co.kr/hotclip/view.php?s_mcd=0014\u0026key=201712221044506425

환절기 알레르기 예방법 [03/30] / YTN 웨더

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꼭 찾아오는 불청객 바로 알레르기인데요.

알레르기는 갑작스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 그리고 바람과 먼지, 꽃가루 때문에 생기는 질환입니다.

특히 차가운 공기나 오염된 공기 등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고 면역력이 부족한 아이들과 노인,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에는 일반인 보다 더 심한 알레르기를 겪는다고 합니다.

오늘은 환절기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[YTN 웨더 기사원문] http://ytnweather.co.kr/program/program_view.php?key=201503301033320967

가을철 불청객 ‘알레르기성 비염’ 예방법은?

앵커 멘트

단풍이 절정을 이루고 있는 이 계절을 마냥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.

바로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입니다.

알레르기 비염에 걸리면 맑은 콧물이 흐르고 발작성 재채기가 나는데다 가려움증까지 동반되는데요.

강아랑 기상캐스터, 유독 요즘 날씨에 더 심해지는 알레르기 비염, 예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
리포트

네, 요즘 같은 날씨에 찾아오는 불청객, 알레르기 비염을 막기 위한 방법을 알아볼까요?

알레르기 비염은 예방만 잘 한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.

먼저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.

진드기의 번식을 억제할 수 있는 온도는 20도 정도, 습도는 40~60%정도입니다.

알레르기 비염을 일으키는 항원이 집먼지 진드기인만큼 실내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카펫과 담요, 커튼 등을 청소하고 세탁해야하고요.

애완동물을 곁에 두면 비염이 심해질 수 있어 애완동물과 잦은 접촉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건조한 날씨에 호흡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건데요.

습도가 크게 떨어지는 요즘 날씨에 외출용 마스크 하나쯤 챙겨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.

오늘은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낮고, 낮 기온은 어제보다 높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집니다.

방금 알려드린 생활 수칙 지키시고, 호흡기 건강도 지키시기 바랍니다.

날씨와 생활 정보였습니다.

... 

#알레르기예방법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1,866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elfman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